홈페이지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 적)

1. 이 약관은 상생방송국 (STB,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STB 온라인 서비스 (이하"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 정의함과 동시에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그리고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www.stb.co.kr)의 이용에 적용되는 것이며, 제휴사에서 제공 중인 서비스는 이 약관 외에 별도 기본 약관이 적용 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기타 방법을 통하여 이를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 1 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 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약관의 변경사항 및 내용은 STB 사이트(http://www.stb.co.kr)를 통해 공시합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적용됩니다. 단,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관계법령 및 관례에 따릅니다.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 관한 이용 안내와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 안내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회원가입 여부를 불문하고 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번호(ID) : 이용자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 계약 체결 시 이용자가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 비밀번호 : 이용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 단말기 : 서비스 제공을 받기 위해 이용자가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및 모뎀 등을 말합니다.

5 . 서비스 이용 : 이용자가 단말기를 이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하는 것

6 . 인터넷 서비스 : 전 세계의 컴퓨터 네트워크들과 연결되어 제공하는 전자 우편, 파일전송, 원격 로그인, 웹 등의 서비스

8 . 이용계약 : STB사이트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로 가입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 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9 . STB 캐쉬 : 사이트 내에서 회원이 부여받은 가상계좌에 현금을 입금하여 인터넷 고화질시청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를 말합니다.

10.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이후 그 이용계약을 해약,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11. 서비스 중지 : 정상이용 중 공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이 약관에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4 조 항목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자의 종류)

1. STB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를 받는 이용자 그리고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에 가입한 모든 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무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유료 서비스의 경우 소정의 금액을 지불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부분적으로 재가입이 필요한 제휴 서비스일 경우 해당 서비스는 회사와 체결한 이용계약 범위에서 제외됩니다.)


제 6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약관변경 시에도 이와 동일하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 등록 취소가 가능합니다. 

2.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제 1 항에 동의한 후 회사에 이용요금(회비)을 납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되며, 회사가 이를 확인하여 인증 처리 한 후 이메일 또는 기타 방식의 공지화면으로 서비스이용이 가능함을 통보합니다.

3.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 신청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 )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 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1개의 아이디(ID)만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회원 아이디의 변경)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직권이나 회원의 신청에 의거하여 회원 아이디(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아이디(ID)가 회원의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기타 회원의 사생활 정보 등으로 등록 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협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9 조 (이용 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 7 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ㄱ.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ㄴ.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ㄷ.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계약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ㄱ.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ㄴ.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ㄷ. 이용 신청 시 필요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ㄹ.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ㅁ.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ㅂ. 본 약관에 의거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4. 제 2 항 또는 3 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법규를 바탕으로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만들어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회사는 이용 신청 시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 커뮤니티 활동, 각종 이벤트(방송 포함) 참가를 위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 그리고 기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 등을 통하여이용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 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 계약상의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ㄱ.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ㄴ.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ㄷ.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ㄹ.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ㅁ.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5.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쿠키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 수신에 대해 경고 하도록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7. 개인화 서비스 등 특정 서비스의 목적상 개인정보를 공개할 필요가 있는 경우 사용자는 개인정보 공개/비공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절차로 공개된 개인정보에 의한 사용자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원가입 시 본 약관에 대한 "동의" 버튼을 선택하여 클릭하시면 동시에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에도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하고 이에 따라 회사는 가입양식에 입력한 사항을 바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지 않으시거나 그러한 이유로 회원 가입을 원하지 않는 이용자는 회원가입 메뉴에서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선택하여 클릭하시면 됩니다. 

9.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하되, 부가정보가 필요한 경우에는 부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이용자 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 또는 회원의 동의 없이 외부에 공개하거나 제3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ㄱ. 이용자 또는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 

ㄴ. 이용자 또는 회원이 서비스 내 게시판 등에 남긴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 의견, 신청곡, 사연 또는 설문조사 참여결과 등을 해당 방송 프로그램 내용에 직접 반영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본인확인을 위해 관련 프로그램의 제작진 및 진행자에게 이용자 또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 정보 중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아이디, 주소 등 원활한 방송 프로그램 진행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11. 회사는 회원에게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전자우편, TM(텔레마케팅), DM(우편), SMS(핸드폰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광고 또는 마케팅 활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해 원치 않는 서비스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계약 사항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개인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4.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 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5.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6. 회사는 이용자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절차를 거처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데에만 사용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ㄱ.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ㄴ.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ㄷ.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 13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을 통하여 구체적으로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영리 행위나 영업행위도 할 수 없으며, 법에 저촉 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 그러한 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또는 회원은 이와 같은 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유지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 하는 모든 결과에 대해 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가 자신의 승낙없이 사용 되었을 경우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매 접속 종료 시 확실히 로그아웃을 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다음 사항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가 발견되면 회사는 해당자의 이용자자격을 정지 혹은 박탈시킬 수 있습니다. 

1)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폭력, 음란물을 게재 또는 음란사이트를 링크하거나 ,유포 등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3) 회사와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회사와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일,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5) 다른 이용자 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6) 다른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 저장하는 행위

7) 회사 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8) 서비스를 통해 전송된 콘텐츠의 발신인을 위조하는 행위

9) 타인을 스톡(stalk)하거나, 괴롭히는 행위

10)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1)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2)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3)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4)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15) 사이트 운영상의 피해를 주는 경우라고 판단될 경우


제 14 조 (이용자 가입)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이용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이용자 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이용자등록을 허락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11조, 제13조에 의하여 이전에 이용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이용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이용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이용자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이용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로 부터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에 가입한 이용자는 이용 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해야 하며, 관리자에게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6. 최초 회원 가입시 등록한 이메일 주소와 관련하여, 회사가 해당 이메일을 통하여 메일을 발송하는 것이 불가능하거나 별도의 발송수수료가 수반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게 하거나, 별도의 이메일 주소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이용자는 회사에 언제든지 이메일을 통해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이용자탈퇴를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용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이용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에게 이를 통지하고, 이용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사이트 운영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각종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가 이용자 자격을 제한 혹은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5. 회사 내에서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경우.


6. 회사 및 이용자,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고 시정을 거부하는 경우.


7.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8.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을 위반한 경우.


9. 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한 양식에 의하여 회원 탈퇴를 즉시 처리합니다.


10. 회사는 회원이 자발적으로 계약해지를 했을 경우 계약 해지일로부터 3년까지 모든 고객정보를 유지합니다.


11. 계약해지 후 재가입은 30일 이내에는 불가합니다.


12. 회원탈퇴 및 계약해지 후 동일 아이디로의 재가입은 불가능합니다.


제 16 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이용신청의 유보 및 거부) 

1.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신청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ㄱ.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한 경우 

ㄴ. 장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ㄷ. 회사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ㄱ. 실명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ㄴ.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ㄷ. 사회의 질서를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한 경우 

ㄹ. 기재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ㅁ.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 및 사항에 미치지 못할 경우


제 4 장 서비스이용


제 18 조 (서비스 이용 범위)

이용자는 회사를 통해 가입 시 발급된 ID 하나로 STB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별도로 회사가 아닌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의 경우 아니한 경우도 있습니다.


제 19 조 (서비스의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또는 유료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제 20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회사가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과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며, 이때는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2. VOD/AOD 콘텐츠의 유료화 범위와 가격표는 별도 공지하며, 온라인 강좌 등 기타 유료 콘텐츠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규정에 따릅니다.


제 34 조 (결제 취소 및 환불 규정)


1. 회사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유료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이용자가 잔여 이용요금을 요구할 경우, 이용자가 지정하는 구좌로 환불합니다. 단, 잔여이용료 환불 시 이는 회사가 규정한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2. 요금 선납 이용자가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취소 사유를 명기하여 본인이 직접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취소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최소 또는 환불 신청을 받은 회사는 각 서비스의 정책이 규정한 제비용을 제외하고, 취소 또는 환불 신청에 응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환불신청을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ㄱ. 이용자의 실수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ㄴ. 환불관련 제비용이 잔여이용료를 초과할 경우

ㄷ. 서비스에서 탈퇴한 후, 환불을 요구할 경우

ㄹ. 기타 정당한 환불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4. 환불 신청에 따른 처리 소요시간은 결제 수단에 따라 수일에서 수개월이 소요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대해 회사의 고의적 지연이 아닌 한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5. STB 캐쉬 충전 후 최종 사용일로부터 1년간 추가 사용이 없이 환불 요청이 없는 경우 충전 잔액은 회사로 귀속되며, 최종 사용일로부터 1년 이내에 환불 요청 시 즉시 환불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최종 사용일로부터 1년경과 후에는 회사로 영구 귀속되어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6. 회사게 안내합니다.

3.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경우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4.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서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없는 경우가 있으며 이는 회사가 정합니다.


제 21 조 (서비스의 중지) 

1. 회사가 특정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해야 할 경우,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이 기간 동안 이용자가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매우 급박한 사정이 있을 경우 사전고지 기간은 줄어들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사이트” 내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 중단해야 할 경우 1)항과 2)항을 준용합니다. 단,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제 22 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회사는 회사가 규정한 통지원칙에 따라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3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통지 혹은 홈페이지에 공시 합니다.


제 24 조 (연결"사이트"와 피연결"사이트" 간의 관계)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웹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트"(웹사이트)라고 합니다. "연결 사이트"는 "피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회사의 정보제공 및 광고) 

1. 회사는 이용자가 가입 시에 받기원한다고 표시한 정보들을 정기 혹은 부정기 적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거부 의사를 표시하면 즉시 중단합니다. 

2. 회사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26 조 (이용자의 게시물)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내용물에 대해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사전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이나 특정종교 등에 대한 비방, 인신공격성 발언, 저속한 표현,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회사가 제시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하는 경우 

3. 음란한 자료 혹은 음란사이트 관련 링크를 올리는 경우 

4. 회사를 포함한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게시물의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6. 타 사용자의 사이트 이용에 불편이나 불쾌감을 주는 게시물의 경우

7.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8.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9.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제 27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게시물을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23 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기 타


제 28 조 (분쟁 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적극적으로 처리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약관 해석상 다툼이 있는 경우에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통해 회사와 합의하여 해결할 수 있고,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4.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 소재지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5.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29 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하며 이용자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4.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 됩니다. 

5.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에 의한 서비스 중단 및 이용자가 올린 데이타의 유실 혹은 손상 시 회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의 사실여부, 정확도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합니다.

9.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

10. 회사는 본 서비스가 아무런 장애 없이 제공될 것이라는 점에 대하여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또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바이러스의 유포, 불법정보의 유포 등에 의하여 이용자 또는 회원이 예측할 수 없는 손해를 입게 될 가능성이 있음을 알려드리며, 그로 인해 이용자 또는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해당 서비스나 디지털 컨텐츠가 회원의 특정한 목적이나 필요를 충족시킨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용에 있어서 품질, 성능, 정확도 또는 노력의 면에서 회원의 불만족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0 조 (손해배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중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이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그러나, 이용자 또는 회원이 무료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는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제 31 조 (양도 금지)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32 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SMS, DM 발송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33 조 (요금 및 유료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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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5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 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7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