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노무현대통령이 한반도평화와 민족통일의 기반을 다진 6.15/10.4남북공동선언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을 각 지역마다 개설하여 국민에게 널리 홍보하고 알려 주어야 한다. 더불어 민족사 전문강사들을 초빙하여 국민 모두에게 우리 민족의 위대성을 인식시켜 주는 민족사 교육도 해야 한다. 민족사 교육은 우리의 조상과 역사를 인식하는 뿌리교육이기 때문에 필히 해야 합니다. 오사카출신의 일본인 이명박정부가 국사과목을 왜 선택과목으로 하려고 하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조선총독부가 일제시대에 조선인들로 하여금 조선의 역사를 알지 못하게 한 이유가 바로 한민족의 위대성을 알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였기 때문이다.
* 한민족사 커리큘럼 제안(각 지방자치단체에게도 제안) :한민족사 교육의 중요성/마고와 고대문명/한민족 시왕모 마고와 고인돌/세계 고인돌과 돌검의 발원지 한반도/한인과 12한국연방/한국과 슈메르 문명/신시와 배달국/요하문명과 황하문명/탁록전쟁과 치우천황/청동검과 단군3연방/만주지역와 초원세력/해모수와 부여/한나라의 동방진출과 조선유민들의 나라/고추모의 고구려와 소서노의 백제/부여와 박혁거세의 사로국/구태백제와 백제22담로/한반도 진국과 마한/마한과 일본열도/일본열도와 고구려.백제.신라.가야 4국 세력/신라의 친당사대주의와 고구려.백제의 멸망/일본황실과 백제황실/경주.김해지역 적석목곽분과 모용선비족/신나라와 신라 김알지세력/고려인 김함보와 청나라/전남 해남의 주원장 전설과 명나라/신라의 초원문화와 스키타이.흉노.훈족/평양 대동강출토 고대 히브리어 와당과 단지파/코리아족장 징기즈칸과 유라시아 경영/고려.조선의 사대주의와 신라사관/김부식과 일연의 사대주의와 신라사관/한단고기와 민족사의 진실/민족사 인식과 민족통일,인류상생